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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핸들이 없는 자동차? 자율주행은 언제쯤 완성될까?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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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년에 개봉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는 핸들이 없는 자동차가 자신 오프 라이다. 정확하게 스토리를 하면 핸들이 아닌 스티어링 휠인데 스티어링하지 않는 무제동차가 상용화되고 오히려 핸들이 있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이상한 사람 취급을 받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언제라고 소견하십니까? 이 근 레이 20하나 8년이 마지막으로 본인 가는 시점이지만 의외로 이런 기술은 약 2~3년 후에 상용화할 것임. 구글, 에키풀, 테슬라를 포함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202나이에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현대 자동차도 202나이까지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차를 발매한다고 발표했어요.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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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 쿡 자동차 공학회(SAE)에서는 자동 운전을 5단계로 분류했습니다. 사람이 모든 것을 직접 운전해야 할 단계를 0단계에 둔 때,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1~2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입니다. 카메라나 센서 등을 이용하고 주변을 인지하고 정속 주행이 가능한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긴급 제동 경보 등을 통해서 운전자에게 알리는 단계가 바로 1단계입니다.2단계 이후는 이런 기능이 적어도 2개 이상이 결합하여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겠다는 것입니다.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가 이 단계의 자동차인 현재 한국의 자동차 판매량의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싼타페와 그랜저도 바로 이 단계에 있습니다.3단계 이후는 운전자의 개입이 더 줄어들지만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회피하는 고가 아니며 막힌 길을 우회하는 수준이 있어요.4단계가 되면 드디어 완전 자율이 가능한 단계가 켭니다. 아직 스티어링 휠은 있지만, 드라이버는 출발 전 목적지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늦지 않습니다. 많은 자동차 지에용크들이 2021년까지 상용화하려는 단계가 즉시 이 단계입니다.5단계가 되면, 사양, 영화와 마찬가지로 1이 일어납니다. 마침내 스티어링 휠과 가속페달, 브레이크가 꺼집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자는 날이 올 겁니다.2018년 11월 현 시점 기준으로 가장 자율 주행 기술이 뛰어난 브랜드는 어디 1인가요?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제1가장 아프소소, 아우디를 떠올리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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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년 9월 41믹크 자동차 공학회에서 자율 주행 그대로를 개정하기 전까지 먼저 자율 주행 수준 3을 양산에 적용한 차량은 동셍디욧움니다. 그러나 현재는 레벨 3의 기준이 시속 60Km이하만 아니라 고속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이 적용되어야 할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돈 세디 A8은 자율 주행 2단계에 포함되었지만 발매 즉시 당시 세계 최초 수준 3의 양산 타이틀을 전면적으로 홍보한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이 글을 적으로 의자 트리보다 한 것과 함께 교통뭉지에의 93퍼.세인트가 인적 요인이며 여기서 80퍼.센트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과실이었어요. 자율주행이 빨리 상용화되는 것이 생명을 구하는 길이지만, 새로운 발명품이 생겨나면서 인면은 항상 윤리적 문제가 생깁니다.


    와 같은 글재주도 글재이며, 어느 쪽을 구해야 할까? 라고 하는 트롤리 딜레마도 문재가 됩니다. 하지만 그전에 가장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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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중요한 게 바로 주위를 인식하는 카메라, 센서와 그것을 처리하는 하드웨어와 시스템입니다.이러한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가지고 있는 곳이 어디 1인가요? 즉시 인텔이 2017년 3월 131 17조에 인수한 모빌입니다. 현재 치열한 자율주행 알고리즘 시장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순정 옵션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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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스라엘의 스타트 업사였던 모빌 아이는 인텔에 인수된 sound의 직원 수는 600명에서 1400명으로 증가하면서 2020년에는 완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스템이 시장에 나쁘지 않고 올 것이라고 했습니다.. 모빌의 아이는 기존에 때때로 정보, 즉 카메라만을 이용한 자율주행에 특화된 회사였습니다. 그러나 인텔에 편입되어 전자기파를 사용하는 레이더와 펄스 레이저를 사용하는 라입니다. 기술까지 기술이 확대되고 2년도 안 돼, 레벨 4이상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볼 수 있을 거라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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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는대중교통을탔을때뿐만아니라운전중에도책을읽거나나쁘지않았기때문에스마트폰을보는하나가당연해질것입니다. 그래서 구글, 애기플 같은 IT 회사에서도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거죠.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늘 그렇듯이 하기 위해서죠.기술이 완전하다는 소가족 아래 윤리적 문제를 소상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모빌아이의 애프터마켓 제품이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를 타 보았습니다. 이것에 대한 스토리는 이 건포스팅으로 하기로 했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납니다. 2020년이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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